미디어를 통해 나를 표현하고 사회와 소통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 교육을 진행합니다.
지역 주민들이 미디어 교육을 통해 미디어에 쉽게 접근하여 미디어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고
일상적인 미디어활용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미디어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언제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개설되는 강좌입니다.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생활 속 미디어 활용부터 대상별, 매체별, 수준별 목적에 따라 다채로운 교육을 마련하여 일상에서 미디어를 향유하고 창작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을 바라보고 이해하며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슈들을 미디어로 담아내는 과정입니다.
미디어 인문학, 미디어 리터러시, 미디어 전문가 양성을 통해 보편적인 미디어 민주주의를 실현합니다.
미디어교육 분야의 준전문가 또는 미디어교육 활동가를 양성합니다. 미디어교사 양성과정, 미디어교사 연구지원, 보수교육 등을 통해 미디어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문화 소외지역에 미디어교육이 필요한 공간으로 찾아가는 수요자 맞춤형 강좌입니다.
시민들이 생활공간에서 손쉽게 미디어를 활용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미디어 창작 기초 과정으로 운영합니다.
완주미디어센터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센터에서 자체 운영하는 체험프로그램과 미디어센터를 방문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