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하는 질문_FAQ

완주미디어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뭐 하는 곳이죠?

완주미디어센터에서는 사진, 영화, 라디오, 신문, 영상편집 등의 미디어교육과 다양한 장르의 영화상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과 상영 뿐만 아니라 미디어와 관련된 주민들의 동아리 활동과 콘텐츠 창작 및 제작을 지원하고 지역 내에 공동체 미디어를 육성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완주미디어센터는 다양한 미디어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미디어 활동이 가능한 전문 공간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디어장비를 대여하거나 센터 공간을 대관하는 경우 소정의 비용이 책정되어 있으며 일반회원 또는 정회원 가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미디어교육은 누구나 들을 수 있나요?

네, 누구나 미디어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니 사전에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꼭 해주세요. 수강료가 있는 교육의 경우 신청 후 입금 순으로 확정되고, 교육에 따라 대상을 완주군민 또는 특정연령(청소년, 어르신 등)으로 제한하는 요건이 있을 수 있으니 교육 신청 상세 페이지를 꼭 확인해 주세요.
인기가 많은 강의는 조기에 마감되는 경우가 있으니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소식을 챙겨주세요.





일반회원과 정회원, 단체회원은 어떻게 다른가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바로 일반회원이 됩니다. 정회원, 단체회원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별도의 회원교육과 소정의 연회비(정회원 1만원단체회원 3만원) 납부를 완료해야 가입이 승인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회원가입 안내를 참고해주세요.
일반회원은 미디어장비 대여가 불가하고, 공간대관의 경우 영상/음향 스튜디오, 전문편집실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의 대관이 가능합니다.
정회원, 단체회원은 미디어장비 대여와 모든 공간의 대관이 가능합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일반회원으로 가입 후, 이후에 미디어장비 대여나 공간 대관이 필요할 때 정회원,단체회원 가입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영화를 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센터 내에 대형 스크린과 서라운드 우퍼사운드를 갖춘 40여 석 규모의 상영관이 있습니다. 이 상영관에서 매주 화요일, 수요일 그리고 토요일에 <시골극장 콩씨네>라는 이름으로 영화 상영이 진행되며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오셔서 관람 가능합니다.
상영관 외에 1~2명이 이용할 수 있는 개인감상실도 3곳 갖추고 있어 센터 운영시간에 방문하시면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DVD, 블루레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DVD/블루레이 리스트 참고)
10명 이하 소규모 인원이 영화감상을 원할 경우 소상영관을 대관할 수 있습니다. 소정의 대관료가 책정되어 있으며 영화 DVD,블루레이를 무료 대여합니다. 공간대관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별도의 공동체 상영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에는 10명 이상의 주민 모임 대상으로 상영관을 빌려 드리는 <상영관 나들이>, 5명만 이상만 모이면 상영장비를 들고 찾아가는 <찾아가는 마을극장>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동체상영 신청에서 확인해주세요.

미디어장비를 빌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미디어장비는 정회원, 단체회원 대상으로만 대여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회원교육을 이수하고 소정의 연회비를 납부하면 가입이 승인됩니다.
정회원 가입 후, 사용 2일 전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대여 가능한 장비와 일정을 확인 후 신청한 다음, 담당자와 일정을 조율하고 대여료를 납부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센터 공간을 대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회원(홈페이지 가입 회원), 정회원, 단체회원 대상으로 공간 대관이 가능합니다.
일반회원은 영상/음향스튜디오, 전문편집실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을 대관할 수 있고 정회원/단체회원은 모든 공간 대관이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 후, 사용 2일 전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대관 가능한 공간과 일정을 확인 후 신청한 다음, 담당자와 일정 조율 후 대관료를 납부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단, 개인 DVD감상실은 별도 회원가입이나 대관 신청 없이 방문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디지털교육실은 단체회원에게만 대관)

미디어 관련된 활동을 하고 싶은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활동의 성격에 따라 공동체미디어 지원사업에 참여하시거나 컨설팅을 통해 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 활동 중인 동아리의 경우 미디어창작 지원사업을 통해 창작 활동을 위한 공간과 장비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 활동에 대한 계획은 있지만 활동 경험이 없거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전화로 컨설팅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요청 내용에 따라 미디어센터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거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미디어 전문가를 연결해드립니다 ( 📞 063-262-1895).